위기 극복, 아자아자! 쪼랩 부부

전세사기 피해자에서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레벨업! 쪼랩 부부에서 만랩 부부로 레벨업!

어머머머! 리뷰생활

강화도 드라이브 - 강아지와 함께 가기 좋은 고인돌카페 후기

쪼랩부부 2026. 4. 26. 09:20

강화도 드라이브
- 강아지와 함께 가기 좋은 고인돌카페 후기

 

✍️ 강화도 드라이브 코스로 들른 고인돌카페

 

강화도 드라이브 가면
중간에 쉬어갈 카페 하나는 꼭 필요하잖아요 ☕️

 

이번에는 강아지와 함께하는 강화도 당일치기 드라이브라서

애견동반 가능한 카페 위주로 찾다가
고인돌카페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결론부터 말하면

 “드라이브 중간에 들르기 딱 좋은 힐링 카페”였어요.

 

강아지와 함께 근교로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

강화도 어떠실까요?

그럼 고인돌카페 후기 시작할게요.


 

😎강화도 드라이브 지난 포스팅 확인하기 (1)

 

강화도 먹골촌 후기-백숙 대신 더덕구이 먹어봤는데 더 만족

강화도 먹골촌 후기- 백숙 대신 더덕구이 먹어봤는데 더 만족강화도에서 한식 먹고 싶을 때 찾은 곳강화도 여행 가면보통 해산물이나 닭강정을 많이 떠올리잖아요.그런데 이번에는 조금 다르게

jjorapbubu.tistory.com

🤩강화도 드라이브 지난 포스팅 확인하기 (2)

 

강화도 가면 꼭 먹어야한다는 강화궁고구마닭강정 후기

강화도 가면 꼭 먹어야한다는 강화궁고구마닭강정 후기강화도 놀러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닭강정이라고 해요.이번에 방문해서 먹어본 곳은 강화궁고구마닭강정인데요. 이

jjorapbubu.tistory.com

 

강화도 드라이브 시리즈, 지난 2개의 편에 이어서

오늘은 마지막 강아지와 함께한 고인돌 카페편인데요!

 

강화도가 생각보다 먹고 즐길만한 곳이 많아요.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강화도 정말 추천드려요.


고인돌카페 인천 강화군 하점면 고려산로 103

📍 고인돌카페 기본 정보 (위치·주차)

  • 위치 : 인천 강화군 하점면 고려산로 103
  • 특징 : 대형 카페 + 애견동반 가능
  • 주차 : 넓은 주차장 완비

👉 차 가지고 이동하는 분들한테  부담 없이 들르기 좋은 구조예요.

당연하게도 가게 바로 앞에 주차장이 되어 있고,

카페 가는 길에 고인돌도 볼 수 있고,

카페 바로 앞에 엄청난 나무도 볼거리 중 하나에요!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는 카페로,

강아지 메뉴도 판매하고 있고, 강아지 용품도 준비되어 있어 추천해요!

카페외관


🐶 애견동반 이용방법 (중요)

👉 본관 : 노펫존 (강아지 출입 불가)
👉 별관 / 야외 : 애견동반 가능

  • 주문은 본관에서
  • 이용은 별관 또는 야외

👉 드라이브하면서 들르기에도
반려인/비반려인 모두 편하게 이용 가능해요.

 

왜냐?!! 

본관과 별관, 야외로 나눠져 있어서

애견동반이 싫으신 분들은 노펫존인 본관을 이용하시면 되고,

강아지와 함께 이용하고 싶으신분들은 별관과 야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강아지를 동반할 때, 혹시라도 싫어하시거나

알레르기를 신경쓰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서 가끔 눈치를 보곤 하는데요.

여기는 그런게 없어서 너무 이용하기 좋더라구요.

 

강아지가 이용 가능한 야외와 별관


🌿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이유

이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차로 이동하다가 쉬기 좋은 구조”이고!

가는 길에 볼거리도 있다는 점이에요!!

  • 넓은 주차장
  • 탁 트인 야외 공간
  • 답답하지 않은 분위기
  • 고인돌 관람 가능

장시간 운전하다가 잠깐 쉬어가기 좋은 카페였어요.

강아지도 힐링하고, 사람도 힐링하고 딱 좋지 않나요?

나무 너무 멋있죠?

🌳 야외 공간 & 분위기

  • 넓은 잔디
  • 테라스 좌석
  • 큰 나무 포토존

실내를 이용하게 될 수 밖에 없지만,

실내에 자리를 잡고 강아지와 돌아다니가 좋더라구요.
👉 바람 쐬면서 쉬기 좋은 공간이에요.

 

특히나

강아지에게 친화적이니까 더 편하고, 여유롭게 있기 좋아요!!

 

마당에 대형 나무도 정말 멋스럽고

나뭇잎이 다 피면 얼마나 멋질까 싶더라구요.

저 나무 때문이라도 한번 더 방문하고 싶어졌어요.


메뉴판

☕ 메뉴 & 베이커리

✔ 시그니처 메뉴

  • 고인돌 크림라떼
  • 강화쑥라떼

✔ 베이커리

  • 크로와상
  • 맘모스빵
  • 케이크, 말렌카

사람에게도 맛있는 메뉴가 있어요.

저희는 그 중에 마늘빵 먹었는데, 마늘빵 추천이에요!!!

 

🐶 강아지 메뉴까지 있음

👉 멍푸치노
👉 반려견 간식

강아지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카페라 만족도가 더 높았어요.

 

강아지 물그릇도 있어서 말씀드리면 물도 주시더라구요.

노펫존인 본관

😆 실제 후기

제가 느낀 건,

“드라이브 중간에 들르기 좋은 애견동반 카페”

"강화도 여행오면 강아지랑 오기 좋은 카페"

  • 공간 넓어서 편함
  • 눈치 안 보임
  • 자연 속에서 쉬는 느낌
  • 강아지도, 사람도 편함

사람도 강아지도
👉 같이 쉬어가기 좋은 공간이에요.

완전 추천이에요!!!

 

마늘빵도 맛있어서 당충전하기도 좋았어요!!!

강아지 메뉴와 사람 메뉴


⚠️ 방문 팁

  • 본관은 노펫존 (헷갈리기 쉬움)
  • 주문 시 강아지 동반 불가
  • 미리 메뉴 정하고 이동 추천

👉 특히 여름 낮에는 더울 수 있어서 시간대 조절 추천드려요.

야외는 진짜 뜨거워서

야외에서 취식은 불가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야외에서 자리잡으려고하다가 실내로 들어가고

야외는 산책정도만 했어요!

 

아, 그리고 본관에서 음식을 주문해야하는데
본관은 강아지 동반이 불가해요.
그래서 혼자 강아지를 동반하시는 분들은 살짝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방문해서
한명은 메뉴를 시키고
한명은 강아지를 보고 있는 방법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심기불편하신 강아지님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강화도 드라이브 코스 찾는 분
  • 강아지와 함께 여행하는 분
  • 애견동반 카페 찾는 분
  • 자연 느낌 카페 좋아하는 분
  • 심기불펺나 강아지님 기분 맞춰줄 방법 찾으시는분

멍푸치노 실컷 먹고 미용 엔딩

💬 마무리 : 멍푸치노 실컷 먹고 미용 엔딩

강화도 드라이브 하면서

👉 잠깐 쉬어갈 카페 찾고 있다면 고인돌카페 한번 가보세요!

눈치 안보이고, 강아지랑 편안하게 시간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특히 강아지 메뉴가 있어서

강아지랑 진짜 같이 카페 온 느낌이 들어요!

 

물론, 강아지가 멍푸치노 먹느라고 털이 난리부르스가 나겠지만

미용해주면 되니까요!

 

저도 결국 드라이브로 시작해서

카페에서 강아지와 함께 실컷 즐리고 미용으로 엔딩했어요.

 

입주변 털이... 난리난리 난리부르스~~~

어차피 이제 더우니까 미용했어야했지만...

꼬질함이 심각해져서 멍카푸치노 먹는 강아지 옆에서 바로 미용실 예약했어요 ㅋㅋㅋㅋㅋㅋ

 

강화도에서 별거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밥도 먹고 간식도 먹고~ 카페도 들리면서 고인돌도 보고

나름 좋더라구요.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로 '강화도' 추천드려요 😊